▲(출처=픽사베이)

남극산 크릴오일은 요즘들어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남극해에 사는 크릴새우에서 뽑은 기름을 뜻한다.

크릴오일에는 지방을 녹이는 성분은 물론 여러 영양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건강식품이다.

이로 인해 최근 대형마트는 물론 홈쇼핑까지 연일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다.

이 같은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속 노폐물을 없애 혈관 질환을 개선하며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식품 및 건강식품 순위권 사이에서도 늘 상위권에 속해있다.

크릴오일을 구매할 경우 효능도 알아보아야 하지만, 섭취 시 부작용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아에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로 소문난 크릴오일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크릴오일에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 오메가 9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로 인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중성지방 수치를 상단 수준으로 감소시키며 혈관에 있는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크릴오일에는 '인지질'이라는 독특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친수성과 친유성의 성질을 가져 물과 기름에 잘 녹고 이로운 영양소들을 몸에 빠르게 흡수시켜준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나 치매 등을 예방한다.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이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만큼 크릴오일을 중심으로 여러가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 중에서 좋은 품질을 가진 제품들도 나와 있지만 이와 반대로 저가의 크릴오일 제품도 흔히 나와 있으므로 꼼꼼히 살펴본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제품을 고를 때에는 먼저 인지질의 함유량을 따져봐야 한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주성분으로 물에 녹고 지방을 녹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많은 제품을 선택해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 기름류를 추출할 때 여러 가지의 용매를 쓸 수 있는데, 헥산과 아세톤같은 화학용매를 사용한 제품은 피해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 제품을 구매할 땐 NCS 추출방식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와 함께, 크릴은 썩는(산패) 속도가 몹시 빨라 선상가공한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이 밖에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 인증마크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