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여자들만 감염되는 암인 그 이유는 아울러 자궁경부암은 HPV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걸리는 암이다. 더불어 여성들이 걸리는 암인 자궁경부암은 이 세상 여성들이 걸리는 암 중에서도 15%의 환자가 존재하는 질병이다. 이어 전체 여성 암 중 2위에 오를 정도로 흔한 암이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일반국가건강검진에서 지원하는 여성암은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이 있어서 검진을 받아봐야한다. 이어 이는 자궁경부암이 이어 연령층이 젊은 20대 30대 여성, 성경험이 있다면 무조건 검진을 받아 예방주사도 맞아야 한다. 이는 자궁경부암이 예방주사만 잘 맞으면 암 걸릴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자궁경부암 원인 및 증상

자궁의 입구, 이른바 자궁경부에서 나타나는 여성암인 자궁경부암은감염된다.HPV 바이러스로 인해 이것은보통 성관계로 인해 들어오며 성교를 한적이 있다면 살아가면서 한 번 정도는 감염된다고 알려졌다. 자궁경부암의 초기 증상은 다른 암과 같이 검사를 하지 않으면 초기에 자각증상으로 모른채 넘길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한 번이라도 성경험이 있다면 이유없이 허리, 골반 통증이 나타나거나 질 분비량의 비정상적인 증상,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나타나는 부정출혈 등의 증상을 보이면 필히 산부인과를 방문해야 한다.

반드시 받아야하는 자궁경부암 검사

여성암 왜냐하면 아울러 자궁경부암은 국가건강검진이라는 제도를 이용해서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에 속하는 20세 이상의 여성이 가능하다. 자궁경부암 검사는 자궁경부 세포를 채취해 현미경으로 판별한다. 검사 후 ‘반응성세포변화’라는 검사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반응성세포변화라 해서 자궁경부암이거나 악성 종양이 있다고 확정된 것은 아니고 염증이 있다면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검사 결과 후 의료진과 상담하면 된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은 자궁경부암을 발생시키는 인유두종바이러스, 즉 HPV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주사다. 한국에서는 현재 만 12세 여자아이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행하고 있다. 주사를 맞기 좋은 나이는 15~17세 정도로, 늦어도 26세가 넘어가기 전에는 받아야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더불어 HPV 바이러스는 남성도 감염 위험이 있어서 이름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지만 남자들도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