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가지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희망과정을 선택할 경우 수강료가 무료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최대 3과정을 선택하여 전액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교재와 기출문제집 역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모든 자격과정은 4주~6주로 단기간동안 인터넷강의로 PC와 모바일(스마트폰)을 통하여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어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 개인 심리상담소 개설 / 취업이력서 기재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공포증(phobia)이란 대수롭지 않은 일에 두려움을 느끼며, 공포증(포비아)증상의 종류로는 닫히거나 좁은 공간 어두운 장소에 있을때 극도의 공포를 느끼는 폐쇄공포증(폐소공포증), 발표할 때마다 얼굴이 붉어지는 사회공포증(대인공포증), 높은 곳에 서서 발 밑을 내려다 본 순간눈앞이 캄캄해지고 현기증을 느끼는 고소공포증 등이 있다.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일에 두려움을 느끼는 무대공포증(발표 공포증), 넓은 장소에 혼자 있을 때 까닭 없이 두려움을 느끼는 광장공포증, 반복되는 특정 문양에 혐호감을 느끼는 환 공포증 등이 있다.

날카로운 물체에 대해 두려워하는 선단공포증, 비행기를 타는 것을 무서워하는 비행기공포증, 새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조류공포증, 등이 있으며, 아동, 청소년,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나고 있다.

범불안장애(분리불안장애)증상으로는 심리적 불안감으로 인한 불면증증상, 원하지 않은 강박사고와 강박행동이 주된 강박증증상(강박장애), 호흡곤란증상을 동반한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증상등이 있다.

또한 불안장애는 혼자서 완치하기는 힘들며 불안장애 치료방법으로는 약을 처방받거나 시냅스가 포함된 영양제를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또 다른 극복 방법으로는 스스로 불안장애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볼 수 있으며, 또한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불안장애를 위한 동기강화상담 및 진단을 받아 볼 수 있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에서는 16가지 성격 유형을 분류한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한 DISC성격유형검사, 자아상태를 그림으로 나타내는 에고그램테스트, 9가지 유형으로 나타내는 애니어그램테스트(에니어그램테스트), 자기보고형 성향검사인 다면적인성검사(MMPI검사) 등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활용하여 상담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집중력장애(청소년, 성인ADHD증상), 학습장애 및 발달장애증상(아스퍼거증후군증상, 자폐증증상), 기분장애증상(우울증초기증상, 조증), 성격장애증상(분노조절장애증상, 피해망상장애증상) 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 외에도 중년 남성, 여성 갱년기증상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베이비시터자격증, 놀이시터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무료만세력으로 풀이하는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운영 중이다.

본 무료수강 이벤트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나 1:1게시판, 플러스친구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