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이사서비스 부문을 통인익스프레스가 수상했다. 

2월 6일,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시상식은 조선일보사 주최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장려하고, 해당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정되었다.

첫번째 시상인 이번 2020년도 시상식에서 이사 서비스 부문에 통인익스프레스가 이름을 올렸다. 통인익스프레스는 1924년에 골동품을 취급하던 통인가게로 출발해 국내 최초로 포장이사 서비스를 실시하기도 하는 등 한국 이사업체의 역사를 대변하는 업체라고 할 수 있다.

통인익스프레스가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은 단가를 이껴 가격으로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프리미엄 가치를 앞세운 서비스로 소비자의 만족을 끌어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또한 통인익스프레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이주산업 O2O 플랫폼, ‘홈앤무브’를 런칭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자신에게 걸맞는 이사 관련 서비스를 쉽게 찾고, 거주 단계의 광범위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앞으로 이주 관련 200여개 업체로 협력사를 늘려갈 예정인 홈앤무브 플랫폼은 고객으로 하여금 이사를 넘어서 자신의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어, 4차 산업시대 대표적인 서비스 플랫폼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통인익스프레스의 이호 회장은 “통인은 예전부터 가장 검증받은 이사를 실시하며, 동시에 가장 첨단의 방식을 택하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면서 “이번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통인익스프레스가 이주 산업의 어제와 내일을 잇는 대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