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되는 신축빌라가 내 집 마련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빌라정보통의 ‘무료 빌통투어’에 참여한 사람들의 신축빌라 매매 계약 후기가 올라오고 있다.

‘무료 빌통투어’에 참여한 온라인 카페의 한 회원은 “사정이 있어서 신혼 때부터 부모님과 함께 살았는데 이제는 독립하려고 인터넷으로 집을 알아보고 있었다”며 “인터넷으로 우연히 ‘빌라정보통’의 기사를 보게 돼 카페를 가입하고 며칠 동안 올라온 글들을 봤다”고 말했다.

이어 회원은 “‘빌통투어’를 신청하고 여러 집을 보러다녔는데, 마지막으로 본 집이 마음에 들어서 당일계약을 했다”며 “내 생애 우리집은 없을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빌라전문가 분들의 도움으로 내 집 마련을 했다며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빌라정보통’의 지역별 빌라전문가들은 빌통투어 신청이 오면 고객 맞춤형 투어를 설계하고, 고객들이 집 보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대표는 “‘빌라정보통’의 ‘무료 빌통투어’는 고객 중심 중개서비스로 중개수수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며 “높은 집값과 이사 비용 등 ‘내 집 마련’ 시 필요한 자금이 많이 드는 이 때 개인맞춤 투어 설계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빌통투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인천과 부천 지역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부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8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도당동, 상동, 심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4천, 소사동, 약대동, 역곡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3억8천, 원미동, 중동, 춘의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8천대에 거래된다.

이어 고강동, 내동, 삼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1천대, 여월동, 오정동, 원종동, 작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천~3억9천대에 거래되고 있다. 괴안동, 송내동, 심곡본동, 소사본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9천~3억3천대에 거래되며, 범박동은 인기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 청천동과 십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7천, 부개동과 일신동 신축빌라 분양 현장은 1억4천~1억9천에 거래되며, 갈산동과 산곡동, 삼산동 신축빌라는 인기다.

이어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에 거래가 이뤄지며, 논현동, 장수동 신축빌라 매매도 인기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와 문학동 현장은 1억4천~2억9천에 거래가 진행된다. 

서구 경서동 신축빌라 분양과 마전동, 석남동, 연희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1억9천, 당하동과 심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2천, 검암동과 왕길동 신축빌라 매매와 가좌동 현장은 1억7천~2억7천선에 거래되며, 공촌동과 오류동은 유망지역이다.

마지막으로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대에 거래되며,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에 거래된다. 병방동 신축빌라 매매와 서운동, 다남동 신축빌라 분양도 추천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