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남 한샘&고도 미대재수학원 전경
사진 : 강남 한샘&고도 미대재수학원 전경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샘&고도 미대재수학원은 오는 2월 8일(금) 저녁 7시 부산 벡스코에서, 12일(수) 오후 3시 서울 강남캠퍼스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며, 재수정규반은 2월 16일(일)에 개강한다고 8일 밝혔다.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재수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학과학원과 실기학원을 별도로 다니면서 발생하는 비효율과 시간의 손실이다. 학과학원과 실기학원을 오가며 낭비하는 시간, 두 학원에서 강조하는 것을 모두 해결하기에는 부족한 시간, 실기학원에 가느라 학과학원 수업 결손이 발생하는 문제 등 학과학원 하나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일반 재수생에 비해 미대 재수생들의 겪는 어려움은 크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어의 강자 ‘한샘’과 미대입시의 강자 ‘강남고도’가 서울 강남에 합작으로 신설한 ‘한샘&고도 미대재수학원’은 학과와 실기를 한 캠퍼스에서 효율적으로 수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강남고도미대입시기숙학원은 학과의 전문성과 30년의 기숙학원 운영노하우를 갖춘 ‘한샘기숙학원’과 올해 서울대 배출 수 1위 미술학원인 ‘강남고도미술학원’이 각자의 전문성을 십분 발휘하여 만든 ‘한샘&고도 미대재수학원’은 몇 가지 강점을 갖는다.

먼저, 하나의 캠퍼스에서 학과와 실기수업이 가능하도록 캠퍼스를 신축하여 공간의 효율성과 시간의 효율성을 추구한다. 학생들이 시간의 손실없이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강남권에 위치한 타 미대입시학원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1인당 면적이 넓다는 점, 미대 재수생들의 취향에 맞춰 카페식으로 캠퍼스를 꾸몄다는 장점이 있다.

둘째, 학과 강사진과 학과 커리큘럼의 강점이다. 미대입시학원 중 유일하게 메이저 인강 강사진이 국어, 영어, 사탐에 모두 포진하고 있다. 스카이에듀 인터넷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국어 신한종 강사, 영어 이상인 강사, 역사 김창겸 강사 이투스 인터넷강의를 진행했던 윤리 김일영 강사 등이 전임으로 출강하는 학원이며 이 외의 모든 강사들도 대치동 출신의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리큘럼에도 강점이 있다. 20명 내외의 수준별 국어, 영어 정규수업으로 학생들 모두가 수업때 배운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며, 매주 숙제검사 및 매월 모의고사에 따른 국어, 영어 학습플랜 점검, 학과담임의 학습플래너 점검 등 철저하게 ‘끼고 가르친다’는 마인드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아울러 꾸준하게 낯선 지문을 접하고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매주 국어, 영어 미니모의고사를 진행하고, 밀착 Q&A도 제공한다. 영어 단어암기와 듣기평가는 매일 진행되며, 듣기평가나 어휘에 특히 약점이 있는 학생은 별도 무료특강을 통해 실력을 키워주게 된다.

셋째, 3년 연속 90%대 합격률을 기록한 실기교육의 강점도 있다. 실기의 경우에도 다변화된 대학별 실기시험을 대비하려면 개인별로 면밀하게 부족한 부분을 도출하고 이를 보완해줄 수 있는 소수정예 수업이 필요하다. 강남고도미대입시기숙학원은 이러한 미대입시생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학과수업과 실기를 다른 미대입시기숙학원의 절반 수준인 20명 내외로 운영한다.

본원이 직영하는 학원이기 때문에 기숙학원 중 유일하게 본원 강사진이 정규 실기수업을 제공한다. 역시 20명 내외의 소수정예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1:1 도제식 수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