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무선 청소기는 출시된 지 비교적 오래되었는데도 그 인기가 여태 식지 않고 있다. 무선 이어폰이 유선 이어폰을 밀어내고 시장의 표준이 되고 있듯이 이제는 무선 청소기가 대표 상품으로 시장에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방증하듯 무선 청소기는 일반적인 진공 청소기뿐만 아니라 무선 로봇 청소기, 무선 물걸레 청소기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다수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같은 무선의 편리함은 가정 내에서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무선 물걸레 청소기, 무선 로봇 청소기 등을 비롯한 무선 청소기가 대표적이다. 

특히, 무선 청소기는 콘센트를 꼽아 선을 연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집안 어디든 자유롭게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다. 청소를 하면서 선이 걸려 다칠 위험도 없고, 물건을 떨어뜨릴 일이 없으며 콘센트를 옮겨가며 청소를 할 필요도 없어지는 등 많은 제약에서 벗어났다.

최근, 이러한 편리함은 물론 강한 흡입력과 뛰어난 디자인을 갖춘 무선 물걸레청소기가 등장해 고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SAFA에서 선보이고 있는 ‘하이제로 물걸레청소기’다. 하이제로는 폴리머 롤러를 탑재한 신개념 혁신 청소기로, 미국과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여러 나라에서 아시아 제품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미 전 세계 12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하이제로 물걸레청소기는 각종 전시회에서도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청소기 협회인 VDTA에서 진행한 2017-18년 올해의 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 36년 역사의 VDTA 설립 이래 최초로 수상한 아시아 기업이 됐다. 뿐만 아니라 2017년에는 아시아 최대 가전 전시회 HOME DEC의 올해의 제품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이제로 물걸레청소기는 롤러 석션 방식을 채택했다. 때문에 공기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2차 오염이 없다. 또한, 롤러를 통해 흡입된 이물질은 브러쉬 롤러를 이용하여 고체는 오물 보관함으로 보관되고 액체는 폐수통으로 분리되어 보관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분리하여 버릴 수 있어 청소 후의 마무리도 편리하다.

하이제로는 소음도 적다. 일반적인 청소기는 모터를 이용해 공기를 흡입하기 때문에 시끄러운 소음이 발생하지만, 하이제로는 롤러석션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65dB의 매우 적은 소음만 발생한다. 일상 대화가 60dB인 점을 고려한다면 그리 크지 않은 소음 수치다.

하이제로 관계자는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GS홈쇼핑 런칭을 앞두게 됐다. 홈쇼핑을 포함해 온라인 몰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들에 다가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