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현재 경기불황이 지속되며 월별로 고정 지출 금액을 절약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우리가 살아가는 생활 속 필수적으로 필요한 핸드폰 요금, 인터넷 사용료, IPTV 요금의 경우 꾸준한 통신료가 발생한다. 

아파트 및 자취방에서 인터넷 사용 시 통신비의 경우 본인에게 맞는 통신 상품을 통해 통신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를 통해 통신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추천방법은 크게 5가지로 볼 수 있다”며 “하나씩 모두 따져보기 어렵다면 무료 상담을 통해 저렴한 인터넷 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요금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통신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첫째는 인터넷과 휴대폰 결합이다. 인터넷 가입은 휴대폰과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설치 후 결합한다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는 본인에게 맞는 필수 상품만 가입하는 것이다. 백메가 속도의 초고속 인터넷을 가입할 때는 본인에게 꼭 필요한 상품만 가입해 IPTV의 사용량이 높아진 지금 TV결합상품을 잘 알아본다면, 인터넷 티비 결합상품으로 통신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세 번째는 저렴한 인터넷 요금제 선택이다. 현재 초고속 인터넷 외에 500메가 속도의 기가 인터넷까지 출시가 되고 있으며 대부분 인터넷 가입자들의 경우 100메가인 초고속 인터넷을 가입하기 때문에 속도의 차이보다 저렴한 인터넷 설치가 절약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네 번째는 카드할인 및 결합할인이다. LG, SKT, KT브로드밴드의 인터넷신규가입의 경우 현금지원금은 물론 사은품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통신사와 제휴된 카드사로 자동이체를 신청한다면 추가 이용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비교사이트 활용이다. 인터넷 설치 및 변경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통신사마다 다양한 할인 정보와 결합상품이 있기 때문에 직접 비교해보기는 어렵다. 월 통신료를 절약하기 위한 인터넷 요금제 문의와 통신사별 지급받을 수 있는 사은품 및 현금지급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최근 포털사이트 내에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변경 현금지급’,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과 같이 지금 경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지난해부터 경품고시로 인해 사은품은 동일하다. 통신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참고해 혜택을 제외한 실질적인 지출을 낮추는 방법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입자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을 바탕으로 서울 종로구, 성동구, 도봉구, 양천구 및 강화, 가평 등 전국 모든지역 인터넷 가입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