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는 공황장애증상과 수면장애증상 등의 불안장애를 겪는 이들의 자존감 높이는 법을 통해 대인관계와 정서안정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9종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3과정까지 조건 없이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교육 취지는 인간관계와 대인관계 스트레스, 사회적 관심사로 주목 받는 불안장애종류인 공황장애와 사회공포증 등의 극복방법 및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의 극복방법, 스트레스해소법, 스트레스 푸는법을 배워 우울증초기증상 등의 자가진단테스를 통해 예방하고 주변에 심적으로 힘들어 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의는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4주~6주 단기간에 비전공자나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경험이 있는 최고의 강사진이 현행법령에 맞게 1년 내 재촬영된 최신강의를 스마트폰으로도 수강기간 내 무한반복학습이 가능해 시간, 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며, 교재는 구매할 필요없이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또한, 바쁜 현대인을 위해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 등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개별안내 해주고, 강의 내용 중 궁금한 사항도 강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이 높은 특징이 있으며, 현명한 여성소비자가 선택한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는 제2의 선생님인 부모를 지도하는 부모교육지도사와 학습부진 극복 및 진로적성검사(테스트)의 진로적성상담사와 아동학대 정서기분장애와 대인관계 등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학습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아스퍼거장애 등 놀이프로그램을 활용해 심리치유하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이중언어를 사용하는 대상 및 언어발달장애에 대한 언어치료과정 언어발달지도사 동을 통해 좌뇌우뇌발달, 감정표현 및 힐링 심리치유의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 등 인지행동치료기법(CBT)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자격증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분노조절장애(충동조절장애) 관련하여 분노와 성격심리학을 통한 MBTI성격유형검사를 활용한 분노조절상담사 등 다양한 심리검사(테스트)를 통해 자아존중감(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분석하는 심리분석상담사와 공부잘하는법, 집중력높이는방법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9종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고용지원센터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등 전국의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제공하며, 취업 전 경력활동을 위한 1365자원봉사센터·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바로가기서비스도 무료 제공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