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자격증 교육을 선도하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에게 ITQ, GTQ, MOS, DIAT 자격증 시험대비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IT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아이티큐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강좌는 한국생산성본부 1기 스타강사 최경미 교수가 이끈다. 파워포인트템플릿∙디자인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피피티(PPT) 만들기, 엑셀(EXCEL) 기초∙고급함수 과정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이 수강하기에도 좋다. 시험대비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ITQ정보기술자격 기출문제 교재와 함께 공부하는 방법도 추천된다.

GTQ 자격증 인강은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PHOTOSHOP)CS6를 배우기에도 알맞은 교육과정으로, 기초부터 단계적으로 교육해 일러스트레이션프로그램 기초인강 수강과 포토샵 사진보정∙합성 독학을 희망하는 초보자부터 웹디자인기능사, 웹∙그래픽∙편집∙시각 디자이너 취업을 위한 디자인포트폴리오 제작을 준비 중인 구직자까지 누구나 독학할 수 있다.

YBM모스마스터(MOSMASTER) 파워포인트, 아웃룩, 엑셀, 워드 인강은 김미혜 스타강사의 족집게 교육노하우로 제작된 강의다. 파워포인트슬라이드쇼, 엑셀2007기본과 관련된 컴퓨터 자격증 1급∙2급 필기∙실기 시험일정에 따라 공부하고 있는 수험생들이 수강하기에도 좋다.

정보통신기술(ICT) 분야별 디지털정보활용능력 평가 자격제도 DIAT 자격증 시험대비 인강은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교육해 초보자도 독학할 수 있다. 엑셀자동화실무강의, 마이크로소프트 엑세스∙워드프로세서 인강, 정보처리산업기사(정보처리기능사) 과정 등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추천된다.

이외에도 본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들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7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