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자신의 남자친구나 남편 등 연인과 함께 즐길 특별한 발렌타인데이 초콜렛 케이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먹방 콘텐츠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유튜버 겸 BJ인 히밥이 야미챌린지로 초대형 발렌타인데이 초코케이크 먹기에 도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히밥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90분만에 초대형 밸런타인데이 쇼콜라케이크를 먹는데 도전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35000kcal 폭탄 도전! 야미챌린지’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영상 속에서 그녀는 일반 기존 제품의 2~3배가량 큰 사이즈의 초콜릿케이크를 먹는 모습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줬다.

야미챌린지는 최근 이슈가 되었던 월드스타 저스틴 비버의 yummychallenge에서 시작된 것으로 먹방 콘텐츠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원래 yummy는 직역해서 ‘맛있는’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히밥은 이번 먹방에서 여성들이 가장 맛있는 음식으로 손꼽는 달콤한 디저트를 특대형으로 제작하여 무려 35000kcal라는 고칼로리에 도전했다. 

극강의 당에 도전하는 것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이 챌린지는 그동안 먹방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었던 콘텐츠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식가 유튜버들도 30000kcal 이상의 당에 도전한 사례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히밥의 먹방을 본 시청자들은 ‘당 체크 해보고 싶네요ㅎㅎ’, ‘이렇게 달달한 거를 혼자서 다 먹다니 대단하네요’, ‘대한국을 대표하는 먹방 bj네요’, ‘다음 도전자는 쯔양이나 복희인 건가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해당 방송 속 초대형 수제 생초콜릿 케이크는 국내 대표 제과기업 디저트39의 발렌타인데이 신제품들로 알려졌으며, 히밥은 먹방 방송 도중에 먹방유튜버 쯔양 ,문복희를 주목하며 다음 첼린지 도전상대를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과연 쯔양, 문복희도 도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야미챌린지에 등장한 발렌타인 롤 쇼콜라와 발렌타인 러브쇼콜라는 디저트39의 리미티드 발렌타인 스폐셜 케익 라인업 제품들로 이번 발렌타인데이 시즌 동안에만 100~200개 한정판으로 생산된다. 

2020년 올해의 발렌타인데이 케이크에 선정된 ‘발렌타인 롤 쇼콜라’는 제과 장인이 파베 생초콜릿을 사용해 수작업으로만 장장 72시간에 걸쳐 제작하는 프리미엄 수제 쇼콜라케이크로, 사랑의 의미를 표현한 물방울 모양의 화이트 초콜릿판에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글귀가 적혀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발렌타인 러브쇼콜라의 경우는 벨기에 정통 파베 생쵸콜릿과 치즈 무스가 어우러진 쇼콜라 홀케이크로 얼려서 먹으면 더욱 더 진한 초콜렛 맛을 느낄 수 있다. 

디저트39 관계자는 “방송을 통해 공개된 제품은 특대형으로 특수 제작된 것으로 일반 제품은 사전예약 주문을 통해서만 구매 가능하다. 특별하고 새로운 발렌타인 케이크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어 이미 몇 제품은 출시하자 마자 품절이 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다양한 홀케이크와 조각케이크, 해외 유명 디저트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는 디저트39의 발렌타인 스폐셜 케익 라인업에는 ‘발렌타인 롤 쇼콜라’, ‘발렌타인 러브쇼콜라’, 발렌타인 부쉬드 쇼콜라 등이 포함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