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샤무드소파, 사하라소파, 아쿠아클린소파 등 다양한 기능성 패브릭소파가 인기를 얻고 있다. 부드러운 패브릭소파 원단 섬유에 특수한 가공을 거친 기능성 소재는 난연이나 방수, 항균 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가구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았으며 가죽소파와 더불어 소파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그러나 기업마다 사용하는 소재가 다르고 설명이 제각각이며 가격 또한 천차만별이라 대체 무엇을 기준으로 소파를 선택해야 하는지 소비자들을 혼란에 빠트리고 있다.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레드플래닛’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소파 제작 원가를 공개한다. 일산파주가구단지를 비롯해 하남, 천안가구거리 ‘레드플래닛’ 매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소파 제작에 들어가는 원목 골조비용, 원단 비용, 가죽 비용, 각 과정별 인건비와 스펀지 등 내장재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레드플래닛’은 ‘브랜드 마진’ 역시 원가의 단 10%만 가져가기 때문에 불필요한 홍보비용 등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않는다. 소파 외에도 세라믹식탁, 수입매트리스, 침대 프레임 등 다양한 혼수가구, 입주가구를 판매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이 가구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문의와 방문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특히 올 봄 입주가 예정되어 있는 래미안 루센티아, 신길센트럴자이, 김포 캐슬앤파밀리에시티 등 입주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입주 예정자라면 김포, 운정가구단지 등 인근 ‘레드플래닛’ 매장을 통해 혜택의 내용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일산파주가구단지 ‘레드플래닛’에서는 2월 행사로 4인소파 구매 후 후기를 작성하여 업로드하는 소비자에게 8만원 상당의 패브릭쿠션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더욱 포근하고 안락한 거실을 꾸미고 싶거나 신혼가구 일체를 구입하고 싶다면 고양가구단지를 비롯한 가까운 ‘레드플래닛’ 매장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레드플래닛'은 '화성'의 붉은 빛깔처럼 잔잔한 행복과 여유가 담긴 소파를 제작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는 이름이다. 전국 각지의 '레드플래닛'에서는 변하지 않는 하늘의 별처럼 기본을 지키는 정직함과 합리적 가격의 소파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