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및 신축을 지을지 정했다면 다음순서로는 필요한 자재를 선정해야 한다. 하지만 수만가지가 넘는 자재들 중에 내가 원하는 자재 샘플링 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적이다. 그러한 그들을 위하여 강마루, 구정마루, 원목마루, 등 다양한 건축자재를 구매 및 상담 가능한 곳이 이슈가 되고 있다.

구정하우징 전시장에서 바닥재 표면을 만지며 선택중인 고객
구정하우징 전시장에서 바닥재 표면을 만지며 선택중인 고객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구정하우징은 바닥재 마루를 만져볼 수 있으면 여러 색상이 비교 가능한 전시장이다. 강마루의 경우 총 20여가지의 전시, 원목마루전시는 100% 국내산 원목마루 40여가지 이상의 전시를 갖춘 곳이다. 국내산 원목마루 뿐이 아닌 떼카 코리아 원목마루 상담도 가능하다. 바닥재 시공의 경우 월평균 약 150건의 시공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곳에 전시되어있는 노바마루 외 한솔마루, 동화마루 등 시공 의뢰 및 상담이 가능하다고 한다.

구정하우징 마루담당자 정지철 실장은 “많은 소비자들이 마루 브랜드 친환경 마루만 찾는 것에 집중하다 보니 마루시공시 사용되는 접착제를 소흘히 생각한다는 단점을 인지하여 구정하우징 측 에서 제공받는 마루시공은 단순 황토본드가 아닌 친환경 황토 30%첨가되어있는 황토풀을 기본으로 사용 중이며 추가적으로 선택시 황토 50%이상이 첨가되어있는 프리미엄 황토풀을 선택 가능하다.” 고 전했다.

구정하우징 타일 구매 및 시공사례
구정하우징 타일 구매 및 시공사례

두번째로 만날 수 있는 구정하우징 타일 전시장은 마루 전시장에 비하여 타일 전시장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300×600 벽타일, 300×300 바닥타일, 600×600 포세린 타일 및 폴리싱 타일 등을 구경할 수 있다. 타일 시공에 필요한 접착제부터 모든 부자재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욕실타일, 주방타일, 현관타일, 베란다타일 등 각종 타일을 구매해서 시공자까지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진행중이라 하며, 타일시공 팀장 손호범 팀장외 시공팀은 다수 관공서현장부터 호텔 및 신축현장, 리모델링현장까지 많은 현장 경험으로 꼼꼼한 시공은 물론 사후 발생할 수 있는 A/S부분에서도 확실하게 책임 시공을 한다고 밝혔다.

또한 구정하우징 측 관계자는 방문 전 구정하우징 홈페이지에서 타일 및 마루 샘플 구경을 하고 실제 전시장 방문을 할 경우 빠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