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입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 학생들은 2021학년도 대입에서의 좋은 결과를 위해 재수를 선택한다. 이 가운데 매년 높은 진학률을 기록하고 있는 대성학원 본원직영, 남양주대성기숙학원에서도 2월 16일 재수정규반 개강을 앞두며 마무리 모집에 들어섰다.

재수를 결심했으나 스스로 생활 관리가 힘들다면 기숙학원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본인의 의지에 물리적 환경까지 더해져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다. 집을 떠나 오롯이 공부만 하는 환경으로, 아침부터 취침 시까지 24시간 관리가 지속된다.

기숙학원의 최대 장점은 몰입과 집중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적응기를 거친 후 대부분의 학생은 기숙학원에서 안정적인 재수생활을 한다. 아침 기상 후 수업을 듣고, 수업 이후엔 자기주도학습을 하며 공부에만 몰입한다. 학습과 생활의 밀착 관리로 의지만 확실하다면 학습 실천율이 다른 재수 생활에 비해 높아, 9개월이란 시간을 쌓아 올린 학생 대다수가 재수 성공의 결실을 맺는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1년 2회 진행하는 강사평가 제도를 통해 강사진을 관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학생들로부터 최우수 평점을 받은 강사들로 구성되며, 입시제도에 미리 대비하는 체계적인 수업이 진행된다.

매일 진행되는 수능 집중학습프로그램과 해설 동영상강의 지원, 개인별 취약 과목 1:1 클리닉, 그리고 수준별 특강을 통해 집중 지도한다. 그리고 입학 전 수능, 지망대학, 자가진단 분석, 개별 진단에 따른 목표 설정과 모의고사를 통해 개별 성적과 향상도를 체크한다.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도록 도움을 주는 자기주도학습은 1:1 멘토링을 통해 수험생활 관리, 성적 분석,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개인별 언제든 질의응답, 질문 예약 시스템, 질문함 운영을 통한 개인 클리닉이 가능하다.

또한 수능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수학 집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학 집중프로그램은 수준별, 성적별 특강과 더불어 기초, 기본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주말 클리닉 등 수학성적을 실질적으로 상승시키기 위한 남양주대성의 주목해야 할 학습프로그램이다.

학과담임, 생활담임 선생님은 학습부진원인, 동기부여, 슬럼프 극복 등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오로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심야사감제를 통해 24시간 학생들을 철저히 관리하며 낙오자 없이 수능까지 경쟁하는 학습 분위기를 유지한다.

입시컨설팅, 진학지도는 대성학력연구소가 분석한 최신입지정보, 진학지도 자료를 수시로 제공한다. 자료를 바탕으로 성적 관련 개별 상담은 물론이고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기까지의 성적 관리 등은 높은 진학률로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학생들의 컨디션 조절과 편안하게 재충전할 수 있는 친환경소재(ECO) 가구가 갖춰진 숙소, 체력향상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실내 헬스장, 농구장, 탁구장, 배드민턴장, 축구장 등 운동 공간, 영양식단을 고려한 맛있는 식사 제공 등 재수생을 위한 맞춤형 학습 환경의 기숙학원을 구축하고 있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재수정규반의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