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양산형 게임이 증가함에 따라 피해를 보는 이용자들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게임사의 무책임한 운영방식 및 과도한 과금 유도 등으로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것. 이에 모바일 게임 환불을 알아보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 게임 환불은 구글, 애플 본사에 직접 문의해야 한다. 이때 이용자들은 신청서를 직접 작성해서 보내야 하는데, 준비 과정이 까다롭고 한번 승인이 거절되면 다시 재승인을 받기 어렵다. 이에 많은 이용자들이 환불 전문 대행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중에서도 ‘환불팩토리’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100% 후불제 방식을 취하고 있다.

환불팩토리는 현재 라플라스 M 환불,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환불, 기적의 검 환불, 리지니 2 레볼루션 환불, 클래시 오브 클랜 환불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구글은 65일 이내, 애플 아이폰 환불은 60일 이내에 환불 요청이 가능하며, 환불 대행 전문가들의 노력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환불팩토리는 특히 수수료율을 인하하며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었다. 환불팩토리는 현재 수수료 30%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100% 후불제 방식과 시너지 효과를 내며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환불팩토리 관계자는 “모바일 게임 환불 대행사를 선정할 때는 정식 사업자 등록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미등록 업체에서 환불을 진행하면 개인정보를 보호받지 못할 수 있으며, 체계적인 시스템이 아니라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다”고 밝혔다.이어 “정식 환불 대행업체는 고객의 계정 상태에 따라, 결제방식에 따라 어느 정도 환불금이 나올지 미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선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일 경우 대부분이 불법 사기업체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환불팩토리를 통한 환불 진행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 및 카톡 상담으로 가능하다. 현재 수수료 30% 인하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