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교진을 통해 총 68개의 민간자격증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기재하고 가입을 완료하면 즉시 혜택이 제공된다. 

현재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유망한 직종으로 떠올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문학 심리상담사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나 능력 등을 함양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말한다. 이를 위해 내담자가 참된 본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조력할 수 있는 상담기술과 이론들을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수강 및 취득이 가능한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