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많은 사람들이 몸캠피씽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수법이 더 다양해지고 악질로 변해가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는 영상 사기, 영상 유출, 영상 유포, 영상통화 녹화, 영상통화 등으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고, 다른 범죄들에 비해 집계되는 건수는 작을 수 있어도 피해는 다른 범죄 못지 않다. 특히 물질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를 동시에 입게 되는 점이 사태의 심각성을 더한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서 피해자의 휴대폰의 연락처를 확보해 피해자를 협박한다는 점에서도 대처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센터가 필요한 것인데, 이 또한 범죄자가 누군지 밝히고 패턴에 대해서 체크한후에, 몸캠피싱 1:1 맞춤 상담을 24시간 내내 제공하고 있다.

정신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그이후에도 피해자에게 물질적인 피해를 동시에 가하는 범죄형태이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해야 한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빌미로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피해자들은 피의자의 요구에 응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많은 피해자들이 돈을 보내자마자, 피의자는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해 피해금액만 누적된 채 유출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몸캠피싱은 동시에 빠르게 해결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한국 대응센터 케어라풋 센터는 더욱더 빠른 조치와 많은 피해자들이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몸캠피씽 대응 서비스는 케어라풋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가 있다. 본인이 직접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대처를 제공받을수 있다. 동영상유포협박 등을 받는다면 정신적인 피해 또한 깊어질 수 있으며, 그 피해를 겉 잡을수 없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잡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 될 수 있다.  sns를 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