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들어, 스마트폰 가격이 폭등하며 스마트폰 구입률이 이전에 비해 훨씬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단통법의 영향이 있을 뿐 아니라 핸드폰 가격의 폭등으로 인한 현상이라고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싸게사는법,핸드폰싸게파는곳,휴대폰싸게사는법’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해당 키워드의 검색율이 통계상 높아졌고, 스마트폰 업체들도 조금 더 저렴한 판매를 위해 전전긍긍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많은 업자들이 대부분 스마트폰 가격과 단통법에 의해 폐업하는 곳이 많으며, 판매를 제대로 추친하는 대리점은 극히 소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여전히 소비자들은 저렴한 구매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스마트폰의 온,오프라인 판매와 더불어 ‘좌표,좌표성지,성지싼곳’등과 같은 키워드들이 함께 떠오르고 있다. 앞서 말한 성지는 휴대폰을 싸게 파는 가게를 뜻하며, 좌표는 해당 가게의 주소를 뜻한다고 알려졌다. 따라서 성지좌표와 같은 경우는 저렴하게 파는가게+주소를 말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부산, 대전, 서울, 부천 등 지역적으로 핸드폰싼곳, 휴대폰싼곳 성지좌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좌표동맹’ 관계자에 따르면 “요즘 아이폰11, 아이폰11pro, 아이폰11pro Max 등 스마트폰 가격이 고공세를 타고 있다. 그러나 우리 ‘좌표동맹’은 최대한 가격 거품을 빼면서 집에서 가까운 곳의 좌표를 안내하는 것이 카페의 목적이다. 직접 판매를 하는 곳은 아니기 때문에 성지좌표나 기타 휴대폰싸게사는법을 알고 싶다면 이용해보셔도 좋다.”고 말했다.

실제로 KT〮SKT〮LG번호이동 및 기기변경 특가 정책이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고 여러 업체가 입점해있기 때문에 발품 팔지 않고도 가핸드폰격비교를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좌표동맹’은 좌표나 성지의 안내뿐 아니라 휴대폰 구입 꿀팁이나 월에 요금이 얼마나 청구되는지 알 수 있는 월요금계산기 등 여러 가지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도 유명하다. 인터넷설치대표카페인 ‘당현함’과도 연계되어 있어, 소비자들에게 더욱 안정성을 심어주고 있다.

아이폰 xs 싸게사는법, 휴대폰 성지, 핸드폰 성지, 휴대폰 시세표, 핸드폰 시세표, 공짜폰, 핸드폰 추천으로도 유명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휴대폰 좌표 사이트인 ‘좌표동맹’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