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인천 소형아파트 ‘뷰그리안 구월’이 구월 GTX-B노선은 물론 KTX 광명 연장예정 등의 교통 호재 속에 주목받고 있다. 이와 같은 굵직한 개발 호재는 뷰그리안 구월의 사업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뷰그리안 구월은 인천 중심지인 구월동 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지상 28층, 전용면적 56㎡ 총 120가구와 오피스텔 77㎡ 규모의 38호로 조성된다. 전체 가구 중 약 33%인 40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구월 뷰그리안은 교통 개발호재로 높은 사업성을 띄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인천 2호선 모래내시장역 초역세권이라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며,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 노선에 대한 개발과 KTX 광명역 연장 등 굵직한 개발 호재가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가 추진 중인 구월동 롯데타운 개발이 프리미엄성을 높인다.

또한 제2 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편리한 교통망 덕분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까지 지닌다. 이뿐만 아니라 인천 시민의 KTX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 운연역까지 개통돼 있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KTX 광명역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인천시와 경기도는 지난해 12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인천대공원역~신안산선)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시작했으며 이는 올해 10월까지로 예정돼 있다.

뷰그리안 구월은 구월동의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지닌다. 모래내시장역과 인접한 모래내시장,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 시설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등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인천광역시청, 인천지방경찰청, 인천남동경찰서 넘동구청 등 각종 행정시설도 몰려 있다.

또한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르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구월체육근린공원, 아시아드선수촌공원, 만월산과 광학산, 인천대공원 등 도심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뛰어난 학군도 눈여겨볼만하다. 뷰그리안 구월은 간석초, 정각초, 정각중, 상인천중 등 도보권 이내에 초ㆍ중ㆍ고교가 밀집돼 있다.

뷰그리안 구월 관계자는 “기성건설의 뷰그리안 구월 아파트는 노후된 환경을 개선하면서 원도심의 새로운 개발 방향점을 제시하고 있다. 이 덕분에 구월동 일대 재개발을 선도하는 아파트로 꼽히고 있다”며 “구월동 초역세권 분양인데다 GTX-B 노선등 인천 핵심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으로 수요자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뷰그리안 구월의 청약 주요일정은 1순위 청약접수 2020년 2월 24일(월), 2순위 청약접수 2020년 2월 25일(화), 당첨자 발표는 2020년 3월 4일(수)이며 계약일은 2020년 3월 16일~18일로 일정이 임박해 있으며 많은 청약희망자들로 붐비는 상황이라고 담당자는 전했다. 

한편, 뷰그리안 구월 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