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치킨전문점 장모님치킨의 31년 전통 영업 노하우가 SBS 드라마 ‘맛좀 보실래요?’를 통해 공개돼 눈길을 끈다. 

SBS 아침드라마 '맛좀보실래요'는 주위에 있을 법한 지극히 현실적인 인물들이 만들어가는 통속적인 이야기를 다룬 유쾌한 가족 통속극이다. 현재 동시간대 드라마 시청률 1위 자리를 차지하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모님치킨은 '맛좀보실래요' 제작지원으로 효과적인 PPL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14일 방송된 69회에서는 장모님치킨의 가맹점 성황 유지 비결이 공개되면서 이목을 끌었다. 

극 중 진봉이 일하고 있는 장모님치킨 사장 달남은 본사에서 신메뉴 교육을 받느라 출근이 늦어졌다. 이에 진봉은 닭 파는데 교육도 받냐며 핀잔을 주지만 달남은 교육을 제대로 받고 사전에 철저히 준비해야 영업도 잘 된다며 맞받아쳤다. 이어 청결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매장의 영업 노하우를 공개했다. 

제작지원에 참여 중인 장모님치킨은 1989년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150개의 가맹점을 오픈했다. 본사는 창업 전 실무중심 교육과 꾸준한 신메뉴 교육을 진행해 점주 만족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본사가 직접 청결과 위생을 관리하는 등의 모습으로 믿을 수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전문점이라는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장모님치킨은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와 안정적인 유통망으로 전국 체인점을 모집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