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중흥S-클래스 센트럴 아파트는 인근 광주 송정역에서 KTX와 SRT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사진 : 중흥S-클래스 센트럴 아파트는 인근 광주 송정역에서 KTX와 SRT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광주 광산구에서 우산동 중흥S-클래스 센트럴 아파트가 3월 10일 예정으로 입주를 시작한다. 광주 광산구 우산동 1085번지 일대, 송정주공아파트 재건축 자리에 들어선 이 새 광주 아파트는 84㎡, 78㎡, 75㎡ 세 가지 면적, 1660세대로, 지하 2층~지상 25층 32개동의 대규모다. 

광주 광산구 우산동 중흥S-클래스 센트럴 아파트는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아파트로 활용된 바 있기 때문에 그 입지와 설계, 주변 환경은 인증을 받은 셈이다.

남향위주 4-Bay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좋고, 세대 내에까지 광케이블을 설치하여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 인증을 받는 등 뛰어난 스마트 환경을 갖추었다. 주변은 말미산공원을 비롯해 송정공원, 어등산, 황룡강, 영산강 수변공원이 있어 풍성한 자연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주변 교통은 광주 1호선 공항역을 통해 광주공항에 쉽게 갈 수 있고, 광주 송정역에서 KTX, SRT를 타고 전국으로 뻗어나갈 수도 있다. 도로 교통은 상무대로, 무진대로와 함께 무안-광주 고속도로(운수IC), 2순환도로(유덕IC)를 통한 접근성을 확보했다. 월전동~무진대로 간 도로가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교통 요지이기도 하다.

주변 생활은 이마트 광산점, 메가박스 광주하남점, 광주 상록병원 외 광주 상무지구 생활권과 가까워 편리하다. 또한 송정역 인근에 KTX, SRT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서 송정역 일대가 융복합단지로 개발 예정이어서, 호텔, 쇼핑몰, 대형마트, 영화관 등이 들어서는 등 광주 아파트 단지 어느 곳 못지 않은 발전이 기대된다.

우산동 중흥S-클래스 센트럴 아파트 단지 근처에는 인근 소촌산단 및 평동산단(3차 산단 개발), 금호타이어 등 직장 근접 프리미엄이 있다. 

또한 송우초, 광산중, 정광고, 마이스터고, 광주여대 등 좋은 교육 환경이 맞물려 있어, 가족이 한데 살아가기 좋은 환경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1660세대의 대단지 광주 아파트 입주를 맞아 프리미엄 이사업체 통인익스프레스에서는 무료 홈클리닝 등 다양한 서비스 이벤트를 준비하고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