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온라인 자격증 교육기관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에게 컴활(컴퓨터활용능력) 2급, 워드프로세서 1급 자격증 교육과정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전개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IT자격증’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는 워드 1급 및 컴활 2급 필기·실기 시험일정 독학, 컴퓨터활용능력 상시시험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들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7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시험대비 인강은 뛰어난 강의력을 갖춘 정익종 교수가 진행한다. 사무자동화(OA)산업기사나 정보처리기사 같은 컴퓨터 자격증을 공부한 경험이 없는 사람도 필기요약으로 시험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워드 1급 자격증 시험대비 온라인 강의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컴퓨터학원강사, IT직업전문학교 강사 취업 등을 위한 MS오피스자격증을 학습비용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수강하고 있다. 특히 기출문제 유형 분석까지 다뤄 합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연봉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면서 동시에 국가 기술 컴퓨터자격증 종류 취득과 IT 분야 직장인국비지원교육 강의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최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