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에게 안전 교육·관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안전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안전사고에 관한 예방법 및 대처법을 교육해 재난안전교육관리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며 현직 산업안전지도사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수강하기에도 알맞다.

학교보안안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 청소년을 대 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학교의 안전 전반을 담당하는 안전교육관리사를 양성한다.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각종 사회재난과 자연재난으로부터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고 위기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는 안전교육강사를 양성한다. 기업재난관리사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공부하면 해당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좋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총 147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전부 무료로 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양질의 온라인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본원의 모든 교육 강의들은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