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의 표준교육과정 및 여러 채용사이트 등의 일자리정보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무료수강 이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완료 시 누구나 수강료 전액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할 경우 자동으로 무료수강 대상자로 강의수강 가능하며,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에서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 또한 자격증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발급받을 수도 있다.

특히 온라인강의가 서툰 중장년층 학습자들을 위한 1:1 상담게시판과 카카오 플러스친구, 상담원 원격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격시험 관련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들도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유망자격증’이기 때문에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스펙업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관심만 있다면 커리어 쌓기에 도전하는 청년구직자나 부업을 계획하는 전업주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써, 단기간에 학위취득이 가능한 이점은 서비스분야 취업경쟁력 향상을 희망하는 이들 사이에서도 사회복지사자격증과 같은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서비스분야에서 요구하는 의사소통 기법과 대인관계 능력 등에 중점을 맞춘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학습자들의 취업범위를 넓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컬러링북·애착인형·클래식·그림그리기 등 일상생활에서도 접하기 쉬운 매개체들로 구성된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누구에게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특징을 가져, 베이비시터·보육교사·가사도우미와 같이 아이돌보미서비스와 관련성 깊은 직업군들의 직무능력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동시에 교육지도 분야로 초점을 맞춘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나 독서지도사자격증을 함께 취득한다면 취업역량 향상도 기대할 수가 있다.

이처럼 심리상담이나 교육지도 분야로 구분된 이색자격증을 취득했다면 대부분의 취업준비생들은 사람인이나 워크넷, 잡플래닛, 인크루트 등의 구인구직사이트를 방문하여 적합한 채용정보를 물색하는 과정을 거친다.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도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학습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으며, 언급된 심리상담기법뿐만이 아닌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의 활용법도 교육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자기개발과 취업 스펙업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혹여 취업성공패키지나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및 국민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혜택을 누리고 있다 하더라도 온라인강의를 수강함에 있어선 어떠한 제약도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무료수강 과정을 진행할 수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