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개인방송인 및 TV프로그램, SNS 등을 통해 유명인들이 자신의 반려동물들을 소개하거나 일상을 공유하는 속칭 Vlog들은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반려동물은 더욱 인생의 동반자 또는 반려자라는 인식이 대중들에게 자리매김하면서 강아지분양, 고양이분양을 희망하는 이들은 늘어나고 있다.

특히 1~2인 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분양시장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1인가구들의 주된 고충은 외로움이나 고독감인 경우가 많은데, 이때 반려동물을 통해 외로움과 고독감을 해결하는 경우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분양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은데, 분양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는 곳으로는 미유펫을 꼽을 수 있다. 현재 미유펫은 부산본점을 비롯해 서울(강남), 진주, 울산, 광주, 대구 등 각지에 매장이 위치한 대규모 애견, 애묘업체다.

부산애견분양 전문 미유펫의 차별화된 대표적인 일례로 동물병원과 연계협약을 체결해 평소 수의사가 직접 건강검진을 실시해 가정견의 건강을 관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정 동물병원을 이용할 시 평생 병원비지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리 중인 모든 반려동물들은 분양 후에도 병원 혜택 뿐만아니라, 교배, 미용, 호텔, 분양 최대 85%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업체 대표는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반려동물 분양 수요자들을 위해 전문 펫플래너를 배치하였다. 언제든지 애완동물의 상담이 가능하며 수의사, 훈련사, 관리사, 미용사 등 20명이 넘는 전문인력을 통해 반려동물의 세심한 관리를 돕는다.

미유펫에서 분양하는 대표적인 견종은 비숑프리제, 말티즈, 포메라니안, 푸들, 토이푸들 등이 있으며 최근 수요가 늘기 시작한 특수견종인 프렌치불독, 이탈리안그레이하운드, 퍼그, 킹찰스스파니엘 등의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특별분양을 통해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관계자는 “지난달까지 계획되어 있던 이벤트를 성원에 힘입어 이달까지 연장하였으니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양이무료분양, 강아지무료분양 외에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들을 기획 및 실시할 예정이며 분양업체의 기본 소양 또한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미유펫’ 관계자는 “지난달까지 계획되어 있던 이벤트를 성원에 힘입어 이달까지 연장하며 강아지분양, 고양이분양을 위해 안산, 안양, 김포, 청라, 부천 등에서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여러 지점에 체인점을 둔 미유펫의 이벤트 소식과 정보들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미유펫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