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상반기 새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성은 지난 11일 갤럭시s20 언팩의 고성능 스펙을 발표했다. 갤럭시s20 울트라의 경우, 메인 카메라 화소만 1억800만 광각을 자랑해 소비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이 밖에도 다른 갤럭시s20 언팩 스펙 역시. 디스플레이부터 음량품질까지 개선되어 나올 예정이다. 갤럭시s20 시리즈의 사전예약은 이 달 26일까지 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오는 3월 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앞서 갤럭시s20 언팩을 선보이기 전, 각종 휴대폰 매장은 갤럭시s10, 갤럭시s10+, 갤럭시s10 5G, 갤럭시s10e 등 삼성이 이전에 출시했던 모델인 갤럭시 s10 시리즈 파격할인에 돌입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할인을 체감하지 못하고 있으며, 제 값 받는 매장들이 많은 것 같다.’는 의견이 우세했다. 이러한 대중들의 반응에 핸드폰성지 좌표 안내사이트인 ‘좌표동맹’ 관계자는 “저 역시 마찬가지의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싸게 판다고 하는 곳들을 방문해보면 10의 둘 정도 실제로 싸게 판매할까말까 한다.”고 말하며 “실제로 이러한 일들이 행해지다 보니, 다들 속상한 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더 이상은 소비자들이 당하지 않고 싸게 살 수 있도록 서울핸드폰싼곳, 부산핸드폰싼곳 등 휴대폰성지좌표를 안내하는 좌표동맹 카페가 만들어 진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신도림 테크노마트 휴대폰, 강변테크노마트휴대폰 인근 매장들의 가격이 저렴하기로 소비자간에 소문이 났는데, 그러한 스마트폰 성지 중에서도 진짜 성지는 따로 있다는 것이 좌표동맹 측의 설명이다.

휴대폰 시세표, 핸드폰 시세표, 스마트폰 좌표 공유 등 유명하기로 소문난 ‘좌표동맹’은 아이폰11을 최대 40만원대에 파는 곳을 공유하고 스마트폰싸게사법, 핸드폰싸게파는곳, 휴대폰싸게사는법 등의 키워드와 알맞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된 테크노마트를 가기 어려운 지역의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동네 핸드폰싼곳들, 예를들어 서울 핸드폰 성지, 대구휴대폰성지,대전 핸드폰 성지, 수원휴대폰싼곳 등의 지역별특가정보는 네이버 카페 ‘좌표동맹’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