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 위치한 단독형 타운하우스의 경우 도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음과 동시에 갑갑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어 도시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수도권 남부의 핵심 지역으로 인구 107만을 자랑하는 용인시는 수지구와 기흥구, 처인구로 나뉜다. 그 중 수지구 신봉동은 교육 및 교통,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용인 지역 중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실제 신분당선 13개 역 중 4개가 신봉동 일원에 들어서 있고, 명문학군이 자리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이런 가운데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에 위치한 용인 타운하우스 신봉 포레리체 타운하우스가 분양에 나섰다. 총 12세대 분양중이며 신봉2지구 도시개발 사업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반경 1km 이내 거리에 주거시설과 생활 인프라 확충이 활발하며, 5,200여세대의 입주가 예정된 신봉2지구가 위치해 있다. 단지 앞에는 마트, 학원, 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주거 편의시설이 대거 조성될 예정이고 초등학교 및 유치원 신설 계획도 있다.

846만㎡ 규모의 광교산 자락에 조성되는 용인 수지 신봉동 포레리체 타운하우스는 110평~120평등 다양한 타입별 면적을 제시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합리적 가격의 타운하우스로 택지만 분양 받는 것도 가능하며,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개별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계약자가 희망하는 날짜에 건축이 가능하며 골조와 인테리어, 내·외부 마감재, 지하벙커주차장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서울 및 수도권 일대로의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차로 5분대에 위치한 서수지IC에 직접 연결된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광역교통버스와 신분당선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도심에서 직장을 다니는 젊은층의 경우 출퇴근하기 좋은 타운하우스다.

분양관계자는 '상당수 필지를 주변지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남향 또는 남동향으로 배치해 풍부한 일조량과 통풍을 확보했으며, 용인시 광교산 성장관리방안 시행으로 자연 조망이 확보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며 '단지가 들어서는 근거리에 신봉2지구가 위치하고 있어 향후 개발 프리미엄도 예상되어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설명했다.

현재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포레리체 타운하우스는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내방객이 많아 혼란스러울 수 있으므로 사전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