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업계 최초로 원가공개를 단행하며 소비자들을 위한 정보공개에 앞장 선 소파브랜드 ‘레드플래닛’이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욱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아쿠아클린소파나 샤무드소파, 사하라소파 등 고가의 가구 제품은 한 번 구입하면 수년간 사용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볼 기회가 거의 없다. 게다가 가죽소파나 패브릭소파 등의 품질을 따질 수 있을 정도의 정보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는 결국 가격에 기대어 제품을 선택할 수 밖에 없다. 실제 제품의 품질을 떠나 가격이 높으면 품질이 우수하다고 생각하여 부산가구거리나 김해가구단지의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도 고가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을 초래하는 원인이 정보의 불균형이라고 본 ‘레드플래닛’은 브랜드 런칭과 동시에 과감한 원가공개를 시행했다. 두루뭉술한 원가 공개가 아니라 소파 제작에 들어가는 원목과 원단, 가죽 등의 원자재 가격은 물론 제작 과정별 인건비 등을 상세하게 공개하며 브랜드 마진을 단 10%만 남긴다는 사실까지 모두 공개했다. 투명한 원가공개로 소파 제작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 소비자들은 자신이 구입해오던 가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일산파주가구단지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레드플래닛’ 매장에서는 다양한 소파 제품을 비롯해 수입매트리스와 세라믹식탁 등 신혼가구 일체를 취급하며 소비자의 선택권을 더욱 보장한다. 여러 군데 발품을 팔며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한 자리에서 혼수가구를 모두 구입할 수 있으며 여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며 고를 수 있기 때문에 고양가구단지를 찾은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레드플래닛’이 공개하는 정보는 원가뿐만이 아니다. 소파 제작에 들어가는 자재도 모두 공개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가 직접 판단할 수 있다. 운정가구단지와 김포가구단지 내 레드플래닛 매장에서는 소파에 사용되는 E0 등급의 목재와 이태리산 친환경 접착제 등 ‘레드플래닛’ 제작에 사용되는 자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서도 공개되므로 누구나 확인 가능하다. 

이러한 파격적인 행보 덕분에 ‘레드플래닛’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퀄리티의 제품을 얻고자 하는 신혼부부나 입주가구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레드플래닛’ 관계자는 “입주가구를 구입하고자 방문하는 고객이 주로 주말에 몰리기 때문에 더욱 여유있는 상담을 원한다면 예약 후 방문하거나 평일 방문을 추천한다. 자세한 상담을 통해 집안 분위기에 맞는 소파 등 가구를 들여놓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