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디자인월 하이그로시 대리석(보니토 아이보리) 패턴
동화디자인월 하이그로시 대리석(보니토 아이보리) 패턴

[한국목재신문=민동은 기자] 동화기업 벽장재 전 제품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시행하는 방염 성능 인증을 마쳤다. 방염 제품은 화재 발생 시 자재가 불에 타는 속도를 더디게 해서 초기 진압과 대피 시간을 벌어준다. 이번에 방염 인증을 마친 제품은 디자인월 하이그로시(HIGH GLOSSY, 고광택) 제품이다.

동화디자인월은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5mg/L 이하인 친환경 E0등급 동화에코보드로 생산하기 때문에 아토피성 피부병 및 새집 증후군 발생 걱정이 없다. 또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혀와 홈을 끼워 맞추는 조립식 시공 방법을 사용해 접착제를 사용하는 다른 벽면 인테리어 자재보다 높은 친환경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구성도 탁월하다. 표면에 고강도 특수 코팅 처리를 하여 아이들이 낙서를 하거나 음식물이 튀어도 쉽게 지울 수 있고 때가 잘 타지 않기 때문에 깨끗한 벽면을 반영구적으로 유지 가능하다.

동화디자인월은 46개의 다채로운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인 우드 패턴은 물론 대리석의 고광택 표면을 구현한 ‘하이그로시’ 패턴, 석재의 거친 느낌을 구현한 ‘스톤’ 패턴, 편안하고 깔끔한 느낌의 ‘패브릭’ 패턴 등이 대표적이다. 제품의 폭은 325mm와 590mm 두 종류다.

권순익 동화기업 건장재 영업본부장은 “업계 최초로 하이그로시 제품에 방염 성능인증을 취득하며 디자인월 전 제품에 대한 방염 인증을 마쳤다”며 “앞으로도 나무 벽장재 시장 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고기능 목질 벽장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