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재수정규반 모집이 늦어져 많은 재수종합학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미대 재수기숙학원 중 선두주자인 강남고도미대입시기숙학원은 재수정규반 4개반 모집을 완료하였으며, 약간 명의 충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재수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학과학원과 실기학원을 별도로 다니면서 발생하는 비효율과 시간의 손실이다. 학원 2곳에서 추구하는 방향성이 같지 않을 경우 괴리감까지 생긴다. 실기학원에서는 실기만 잘 하면 수능성적은 중요하지 않다는 말까지 해가며 실기학원 중심으로 공부할 것을 강요하기도 한다.

이러한 미대 재수생들을 위해 강남고도미대입시학원과 광릉한샘기숙학원이 합작으로 운영하고 있는 강남고도미대입시기숙학원은 5년전 학과와 실기를 함께 대비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시스템을 선보인 후 매년 90%가 넘는 합격률을 선보여 왔다. 이러한 실적에 힘입어 2019년, 미대입시기숙학원 중 1위를 차지한 한편, 3년 연속 조기마감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도 20명 4개반 모집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와 있다.

강남고도미대입시기숙학원은 학과의 전문성과 30년의 기숙학원 운영노하우를 갖춘 ‘한샘기숙학원’과 올해 서울대 배출 수 1위 미술학원인 ‘강남고도미술학원’이 각자의 전문성을 십분 발휘한 체계적인 관리가 강점이다. 먼저, 한샘기숙학원 캠퍼스에 별도의 미대건물을 신축하여 쾌적한 수업환경을 갖추었으며, 수능 최고 전문가들의 상주하여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학생들을 관리한다. 실기의 경우도 강남고도미술학원의 메인 강사진이 출강하여 최고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학과의 경우 최대 강점은 우선 강사진이다. 미대입시학원 중 유일하게 메이저 인강 강사진이 국어, 영어, 사탐에 모두 포진하고 있다. 스카이에듀 인터넷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국어 신한종 강사, 영어 이상인 강사, 역사 김창겸 강사 이투스 인터넷강의를 진행했던 윤리 김일영 강사 등이 전임으로 출강하는 학원이며 이 외의 모든 강사들도 대치동 출신의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리큘럼에도 강점이 있다. 20명 내외의 수준별 국어, 영어 정규수업으로 학생들 모두가 수업때 배운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며, 매주 숙제검사 및 매월 모의고사에 따른 국어, 영어 학습플랜 점검, 학과담임의 학습플래너 점검 등 철저하게 ‘끼고 가르친다’는 마인드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실기의 경우에도 다변화된 대학별 실기시험을 대비하려면 개인별로 면밀하게 부족한 부분을 도출하고 이를 보완해줄 수 있는 소수정예 수업이 필요하다. 강남고도미대입시기숙학원은 이러한 미대입시생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학과수업과 실기를 다른 미대입시기숙학원의 절반 수준인 20명 내외로 운영한다.

강남고도미대입시기숙학원 이은우 총원장은 “강남고도는 매년 철저한 소수정예관리와 체계적 시스템으로 높은 합격률을 기록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미대재수기숙학원 중 수강생 수 1위를 지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님의 기대에 맞게 학생들 1명 1명을 끼고 가르친다는 마음으로 학생들을 이끌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