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공간에는 가구가 필요하다.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더불어 기능성, 실용성을 갖춘 튼튼한 가구를 구입하는 일은 본인이 가장 오랜 시간 머무르는 나의 집에 투자하는 일이다. 하지만 가구는 자주 구입하게 되는 품목은 아니다. 때문에 일반 소비자라면 가구 구매에 대한 안목이 약한 것이 사실이다. 

각 공간마다 가구 사용 목적이 다르고, 필요한 제품도 다르다. 생활 수준이 향상될수록 가구가 우리의 생활에서 중요한 위상을 차지하게 된 만큼, 가구 구입 시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어떤 가구를 고를지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지역 가구점에서 믿을만한 전문가의 조언을 참고하는 방법이 있다.

세종시 인근 소재 가구매장 ‘윤태윤 가구갤러리’는 경력 26년의 가구 전문가 윤태윤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가구 전문점이다. 

대규모 가구단지를 한 공간에 모아둔 듯한 300평 규모의 대형매장 내부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가구들이 가득하다. 현재 매장에서는 기성가구를 비롯해 가죽 소파, 샤무드 소파, 아쿠아 소파 등의 각종 쇼파와 침대, 붙박이장, 장롱 등 다양한 가정용, 사무용가구들을 맞춤 제작, 판매하고 있다.

매장에는 모던, 엔틱, 심플 등 최신 트렌드를 따른 다양한 가구들이 전시되어 있다. 고객은 다양한 가구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비교하며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직접 공장을 운영하며 소비자와의 직접 거래방식으로 좋은 품질의 가구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중간 유통마진을 없앤 가구 가격은 기존 가구할인매장에 비해 최대 8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혼수가구부터 주니어 및 학생가구, 입주가구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며, 좋은 품질의 가구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세종 지역을 비롯해 청주, 대전 지역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윤태윤 대표가 거주 공간과 고객의 니즈를 고려해 맞춤형 가구를 추천해준다. 윤태윤 대표는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만큼, 책임감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판매부터 A/S까지 철저한 관리를 보장하고 있다. 특히, A/S는 보증기간을 따로 두지 않고 성심성의껏 관리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윤태윤 대표는 좋은 가구를 고르기 위한 조언을 전했다. 윤 대표는 “침대, 화장대, 서랍장, 장롱, 옷장, 붙박이장 등 침실가구는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아늑하고 편안해야 한다. 또한, 패밀리침대, 싱글침대 등 사용자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패브릭 쇼파는 편안히 쉴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과 소재 특유의 편안함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낸다. 관리가 편한 아쿠아클린, 천연 가죽과 패브릭의 단점을 보완한 탑클린. 사하라 소파 등 패브릭의 종류도 여러 가지다. 리클라이너 소파는 편안함을 극대화해 침대보다 편안하다는 평이다.  

따스한 느낌의 원목가구도 있다. 공간에 원목식탁, 원목테이블 등을 하나만 배치해도 멋스럽다. 특히, 어린이가 사용하는 쥬니어가구의 경우, 친환경 원목을 사용한 원목가구를 구매할 수 있다.  

기성제품 중에 원하는 디자인의 가구가 없다면, 주문 제작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에 맞게 1:1 맞춤 제작해주는 주문 제작 가구는 색상 및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한편, 이용 문의는 세종에 위치한 ‘윤태윤가구갤러리’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