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레몬밤은 레몬향이 난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진 허브 중 하나로 다양한 건강 교양 프로그램에 주목받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멜리사라 불리며 심신안정의 음식으로 사랑받았다.

이러한 레몬밤은 진정제 역할과 박테리아로를 막는 성분 덕분에 야곷로 많이 활용됐지만 현대시대에는 다이어트에도 그 효능을 인정받으면서 레몬밤을 활용한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유럽에서 처음으로 재배된 레몬밤은 심장속도를 균일하게 해 신경을 안정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약재로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

요즘 들어선 레몬밤이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해 내장지방의 생성과 축적을 방지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체중조절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효능을 나타내는 이유는 로즈마린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은 레몬밤 다이어트에 핵심 역할을 한다.

로즈마린산의 효능은 지방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고 지방세포가 살아남지 못하도록 조성한다.

거기다 체지방의 크기를 감소시켜 셀룰라이트도 제거한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레몬밤 다이어트를 효과를 보고자 한다.여름철이나 초가을철 고생하는 모기를 레몬밤을 사용해서 막을 수 있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해충 퇴치에도 효능을 보이는 레몬밤을 ‘반려 식물’로 키워보자.

레몬밤이 해충 퇴치가 가능한 이유는 시트로넬랄이 함유돼있기 때문이고, 베란다나 현관에 두기 좋다.

또한, 레몬밤 잎을 비벼 나온 즙을 피부에 바르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또다른 효능은 독성이 있는 곤충에게 물렸을 때 해독작용을 하며 우울증, 신경성두통, 고혈압에도 좋고 노화방지, 피부염 및 생리통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레몬밤 복용 방법은 대개 레몬밤 가루를 통해 레몬밤티로 마신다.

효과있는 레몬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핵심성분이 농축된 알약형태 또는 분말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에 분말가루 한 큰술을 넣으면 된다.

또한, 생 레몬밤을 샐러드나 부재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을 수도 있다.

주의할 점은 레몬밤을 과다섭취할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고 허브 식물이기 때문에 가끔가다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다.

아울러, 임신한 상태거나 수유부는 태아에 대한 안전성이 검증된 연구결과가 없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