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은 서구화된 생활로 인해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데 이중에서 혈관이 만약 건강치 못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특히나 혈관질환같은 경우 굉장히 위험한 심근경색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서 생각치 못한 사망의 위험이 있다.

때문에 본인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잘 신경써서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뇌의 혈관을 막아버리는 고지혈증 및 뇌경색을 발병시킬 수 있어견과류나 기타 의약품 등 뇌혈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나혈관관리를 할 음식도 먹어서 예방에 힘써야한다.

뇌가 건강치 못하면 게다가 심장병은 물론 두려운 치매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예방할 식품을 첩아 섭취해줘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렇다면 뇌에는 어떤 음식이 좋은지 함께 알아보자.현대인들이 두려워하는 질환 중 하나인 치매는 다양한 요소로 인해 뇌가 손상되서 기억하는 능력이 줄어든 여러 인지기능의 장애가 생겨 과거 본인이 살았던 것 처럼 평상시 행동을 계속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즉 치매는 일단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다양한 상황 등에 의해 상해를 입어 언어, 학습, 지능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상태를 일컫는다.
▲(출처=픽사베이)

치매를 낫게하게 할 방법은 현재까지는 완전한 것은 없지만 뇌에 좋다는 다양한 음식들 먹는것을 습관화 해 아예 처음부터 당뇨, 고혈압 등의 각종 질병을 안걸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뇌에 좋은 음식들이 성인병에 도움을 주곤 하는데 먼저 뇌의 모양과 흡사한 호두, 그리고 올리브,복분자, 블루베리 닭고기, 수박, 달걀, 김, 우유, 퀴노아, 렌틸콩, 토마토 등이 있다.

그리고 귀리도 좋은데 귀리 속 루틴이 몸 속에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주고 메밀은 뇌혈관의 노화를 막아준다.

그리고 새우나 오징어, 낙지 등에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하며 혈관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또한 대표적인 뇌에 좋은 음식으로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 외에 강황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