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날씨가 급하게 바뀌면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여러가지 질환에 걸릴 위험이 크고 살도 찌기 쉬운 때다. 이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해 튼튼하게 해줘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살빼는 음식으로 거론되는 고구마는 많은 셀럽들이 애정하는 음식 중 하나다. 또한 게다가 고구마는 영양이 많고 포만감이 크다. 그렇다면 많은 다이어터들이 고구마를 찾고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고구마, 어디에 좋나?

고구마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용하는 이유는 혈당을 높여 포만감을 유지시키는 것은 물론 식이섬유도 높아서 변비를 예방하고 장의 원활한 운동을 도와준다. 또 고구마는 항암효과가 있어 여러가지 염증치료에 효과적이다. 이것은 고구마에 있는 베타카로틴라는 성분이 강한 항산제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는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한다. 또한 인체에 베타카로틴이 흡수되면 비타민A가 되는데, 비타민A는 면역력을 강하게 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다. 고구마 칼로리는 100g 당 131kcal로 알려졌다.

고구마 먹는법 및 보관법

고구마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요리법은 찌거나 군고구마로 만들어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고구마가 너무 퍽퍽해 먹기 어렵다면 꿀과 찐 고구마, 우유 등을 같이 갈아주면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또한 고구마의 보관법을 명심해야 신선한 고구마를 먹을 수 있다. 고구마는 냉해를 쉽게 입어 영하에서 6시간 정도만 지나도 먹을 수 없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실온에 보돤해야 한다. 아니면 물기를 제거한 후 조금씩 비닐, 키친타올, 신문지 등으로 감싼 다음 바람이 잘통하는 상자나 베란다에 넣거나 냉동보관 보관하는 방법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