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인 이슈로 최근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에서 콘솔게임 업계는 때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다.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게임 마니아들의 활동량은 더욱 왕성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게임시장이 급성장 중에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최근 오픈한 ‘플스빌’ 청주용암점과 화성점의 경우, 소비자의 제품 구매 문의가 빗발치고 전국 매장에서는 재고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플스빌’은 플레이스테이션(PS4) 및 닌텐도스위치 관련 타이틀과 주변기기 등을 동네에서 가장 빠르게 접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콘솔게임 전문 매장으로 동네 상권에 입점 되는 특성상, 게임 마니들이 편안한 차림으로 방문할 수 있는 동네 아지트 느낌의 매장이다.

이 같은 친근감에 고객층이 빠르게 확보되고 있으며 ‘퍼펙트환불’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중고 타이틀을 24시간 이내 100% 환불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하는 다양한 시스템 도입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끌어 올렸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베일에 쌓여있던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공식홈페이지 오픈 등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며 플레이스테이션 유저의 크나큰 관심까지 받아 ‘플스빌’에 다양한 문의가 접해지고 있으며 해마다 눈에 띄게 증가하는 수요에 따라 전국 가맹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

특히 취미 기반에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플스빌’은 취미와 사업이 공존하여 워라밸 창업을 가능케 한 국내에서 몇 안 되는 사업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업계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키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가맹점 개설도 잇따르고 있으며 최근 수원조원점을 오픈, 청주용암점과 화성점이 오픈 준비 중에 있다.

'플스빌' 가맹점 중 의정부점과 충남당진점은 ‘건담빌’ 브랜드가 샵인샵으로 구성, 공방시설까지 갖추고 있으며 현재 건담 매니아들의 성지가 되어 도색 및 조립 고수의 강좌도 병행, 소비자와 창업예정자 모두의 관심을 끌고 있다는 후문이다.

브랜드를 운영하는 '더캠트사업본부'는 '2016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2016 고객감동 서비스지수 1위', '2017 소비자만족지수 1위', '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2019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제품대상'을 수상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라 더욱 관심을 모은다.

현재 '플스빌'은 3월 초순 서산점이 오픈 예정되어 있으며, 뒤 이어 4월경 용인처인구에 신규매장이 들어 설 예정이다. 창업비용 확인 및 사업설명회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플스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