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제공
에듀윌 제공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직업상담사 시험의 단기간 동차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6개월 단기합격반’ 강의를 공개했다.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직업상담사는 2010년 19만6000여명에서 2025년까지 39만6000명으로 고용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고용지원센터 등 공공·민간 고용기관의 취업을 위한 자격증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직업상담직 공무원에 도전하는 공시생, 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을 목표하는 예비 학사생들도 많이 도전하고 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조사결과, 2018년 필기시험 합격자의 94%, 실기시험 합격자의 89%가 합격까지 소요된 학습기간이 6개월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로 충분히 6개월 안에 직업상담사 단기합격이 가능한 것을 확인한 에듀윌은 ‘6개월 단기합격반’ 강의를 마련했다.

이번 과정은 기본이론, 문제풀이, 기출해설특강, 핵심이론, 실전 모의고사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필기와 실기를 각 1권으로 압축한 교재로 강의가 진행되며, ‘필기/실기 모의고사+해설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실기시험 합격 노하우를 공개하는 ‘직업상담실무 특강’과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3분 직상퀴즈’, 그리고 ‘직업상담사 취업특강’ 등 ‘직업상담사 합격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기본 수강기간 6개월에 2개월을 특별 연장하는 ‘합격 응원 이벤트’를 진행 중인 직업상담사 ‘6개월 단기합격반’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