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도 명품백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루이비통백은 고가의 가방인 만큼 비싼가방관리가 필요하다. 루이비통 핸드백 가죽은 천연가죽과 합성피혁pvc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가죽들이 쉽게 가죽물얼룩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루이비통백 천연가죽 부분은 액체가 닿는 순간 가죽물얼룩이 생기기 때문에 가죽물얼룩을 미리 예방히기 위해 가죽코팅제를 통해 루이비통 방수를 해주는 것이 좋다. 루이비통 방수를 도와주는 플뤼에 가죽보호제는 천연가죽 위에 실리콘막을 형성하여 가죽에 액체가 닿지 않도록 도와준다.

루이비통 모노그램 부분은 합성피혁pvc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가죽 위에 코팅막이 형성되어 방수가 되는 가죽재질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가죽 위에 형성되어 있는 코팅막이 점차 사라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가죽물얼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역시나 가죽코팅막을 통해 기존의 가죽코팅막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루이비통 모노그램의 가죽코팅막을 지켜주는 플뤼에 가죽 워터프루프는 불소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제품으로 하이브리드 실리콘막이 보호막을 형성하여 기존의 코팅막을 지켜주며 가죽에 광택이 생길 수 있게 도와준다.

루이비통 핸드백을 완전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가죽코팅제를 통한 비싼가방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가죽에는 가죽보호제를 합성피혁pvc 부분에는 가죽 워터프루프를 사용하여 루이비통방수를 미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