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은 작은 마찰에도 가죽스크래치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인 가죽관리가 필요하다. 특히나, 자주 사용하는 이태리 천연가죽 소파의 경우 가죽영양제를 통한, 가죽쇼파관리는 필수이다. 

가죽소파관리를 도와주는 가죽영양제로 플뤼에 가죽에센스가 많이 사용된다. 플뤼에 가죽에센스는 고가의 원료인 아르간오일과 아보카도오일이 함유되어 가죽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며, 가죽에 보습과 영양을 제공하여 잃어버린 광택을 되찾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가죽소파관리에 가죽코팅제인 플뤼에 가죽 워터프루프 역시 사용해주는 것이 현명하다. 대부분의 가죽소파는 가공되는 가죽에서 가죽 위에 코팅막이 형성되는데, 이 코팅막은 가죽물얼룩이나 오염방지에 도움이 되나 영구적이지 않아 점차 사라지기 때문에 기존의 코팅막을 지켜주기 위해 플뤼에 가죽 워터프루프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더불어, 가죽소파청소를 도와주는 플뤼에 가죽클리너 역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있다. 가죽표면에 생긴 때나 얼룩을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함유된 컨디셔닝 성분이 가죽케어에 도움이 된다.

플뤼에 관계자는 ‘주기적이 가죽쇼파청소 관리야 말로 가죽소파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비결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플뤼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