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황토풀 마루 시공을 할 때 대부분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사람들(통칭 셀인)은 마루 자재에만 집중을 하고, 접착제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이들이 많다. 마루 자재는 정품 제품으로, 친환경 제품으로 고집을 하지만 접착제는 어떤 제품을 쓰던 간에 신경 쓰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마루의 하자는 마루 자재뿐만 아니라 불량 접착제에 의해서도 빈번하게 발생한다. 하자를 방지하려면 시공 시에는 마루의 자재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접착제까지 염두에 두어야 하는 것이다.

친환경마루접착제 황토풀 접착제
친환경마루접착제 황토풀 접착제

최근 개발된 황토풀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유익한 기능성을 제공한다.

정품 황토풀이라면 황토색 염료를 첨가한 것이 아니라 실제 천연 황토가 30% 들어가기 때문이다. 황토를 함유함으로써 고기능 원적외선을 방출하며, 항곰팡이 기능도 있어 접착제 및 마루에 곰팡이나 진드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이렇게 황토가 들어가면 접착성이 떨어지기 마련이지만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이를 보완하여 접착력과 안정성마저 뛰어나다.

또한 황토풀에는 시멘트 바닥의 독성오염물질을 흡착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황토풀 시공을 권장하고 있다.

구정하우징 전시장
구정하우징 전시장

노바마루를 생산중이기도 한 (주)켐마트코리아는 최초로 황토풀을 개발한 회사이자 유일하게 특허받은 황토풀을 생산한 기업이다.

켐마트코리아의 황토풀은 대부분 대기업의 건설공사에서 쓰이는 제품이다. 구정하우징에서는 모든 시공에 있어 켐마트코리아의 정품 황토풀로 기본 시공한다.

또한 구정하우징에서는 추가 옵션으로 켐마트코리아의 신제품인 프리미엄 황토풀로 시공할 수 있다. 프리미엄 황토풀은 황토가 30%를 넘어서 50% 함유된 신제품으로 현재 국내 접착제 시장에서 가장 기능성이 좋은 고급 접착제라고 할 수 있다.

구정하우징에서는 노바마루, 한솔마루, 동화마루, 구정마루, 이건마루의 전제품을 시공하고 있으며 남양주시에 다양한 종류의 마루가 전시되어 있는 전시장을 운영 중이다.

수도권지역 구정하우징 외 경남지역 대가이앤씨, 부산 거대플로링, 전남지역 대륙상재 등을 통하여 노바마루 또는 황토풀, 프리미엄 황토풀 시공의뢰 및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