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예지슬유치원’에서 5세반 유아들을 대상으로 '가족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본원에서 실시하는 연령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예지슬유치원에서 진행한 가족 프로젝트는 유아들이 스스로 가족을 소개하는 ‘우리 가족을 소개해요’부터 ‘유목화하기’, ‘푸드아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진행되었다.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가족을 소개하고 추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의 의미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가족 프로젝트 마지막 단계에서는 ‘가족 프로젝트 전시회’를 실시했다. 다양한 종이, 휴지심, 요구르트병 등 여러 가지 재활용품을 이용해 우리가 살고 싶은 집을 친구들과 협동하여 만든 공동 작품과 비누거품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무늬가 있는  ‘엄마 앞치마  꾸미기’ ‘아빠 넥타이 꾸미기’ 자연물을 이용하여 만든 나만의 ‘우리집 문패꾸미기’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공동 작품으로 만든 모형 집에는 아이들의 모습이 담겨있어 눈길을 끌었다.

일산유치원 예지슬유치원 관계자는 “본원에서는 아동들의 창의력 및 사고 발달, 감성 개발, 미적 감각 발달 등을 위해 연령별 프로젝트 주제를 정하고 그에 적합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가족 프로젝트를 통해 유아 스스로 가족의 참된 의미, 그리고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한편, 예지슬유치원은 만 3세, 만 4세, 만 5세 총 13학급으로 이루어진 사립유치원이다. 아이들이 바른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수준별,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입학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