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는 왜 부르는게 값일까? 라는 생각을 하다 인테리어 컨설팅 사업을 시작했다는 안종혁 대표는 직원들에게 업무를 맡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일선에 나서 업무를 주도한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공사 날짜와 예산 등을 잡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사가 가능하도록 자재 원가를 공개하고 도매가로 공사를 할 수 있게 업무 시스템을 잡은 것 역시 안종혁 대표의 아이디어.

경기도에 위치한 인테리어 컨설팅 업체 ‘유쾌한녀석들’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Q1.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젊은감각 원가공개 컨설팅 대표 안종혁 입니다.

Q2. 인테리어 컨설팅을 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실까요?

A. 처음에는 인테리어 업체 직원으로 어깨너머 일을 배웠습니다. 현장도 가보고 견적도보고 나중에는 상담도 해봤죠.

고객님들은 하나같이 같은 말씀을 하셨다. 이곳저곳 견적을 받아보는데 부르는게 값이라고..

투명하게 공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떳떳하게 내가 일한 것의 대가만을 받자고 생각했죠

그렇게 벌써 7년차가 된 것 같다. 처음엔 생소하다 보니 사람들의 반응은 제각각이었다.

차갑게 오히려 뒷돈 받는거 아니냐는 의혹부터 시스템이 체계화되어 있지 않으니 불만도 많이 제기되었었죠. 그때 생각하면 아찔하다.

Q3. 인테리어 컨설팅 시스템을 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A. 모든 원가를 사전에 오픈하고 디자인 작업함으로써 고객님들이 원하는 비용 안에 맞춤 설계를 하는 것이다. 저희를 잘 이용하시면 가성비 최고의 인테리어를 경험할 수 있다.

단, 디자인 업체라는 것은 잊지 말아주시길 바란다.

Q4. 대표님의 경영 철학은요?

A .다른거 없습니다. 우리를 믿어주는 고객님들에게 정직하게 최선을 다해서 일하자.

진심으로 대하면 우리에게 맡 긴걸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는거죠.

Q5. 마지막으로 대표님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사업체를 차린 지 5년 지나가고 있다. 살얼음판을 맨발로 뛰어다니던 아찔한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이제 국내 곳곳에 저희에 이름을 떨칠 때가 된 것 같다. 에너지 넘치는 젊음으로 고객님들께 다가가는게 제 목표입니다. 믿고 맡겨주신분들께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