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공드림
사진 제공 : 공드림

네이버 대표 공무원카페 공드림(공무원 합격 드림)이 2020년도 9급 공무원 시험 원서접수 및 시험 일정 연기 정보를 안내 중이다.

공드림은 필독정보 게시판을 통해 수험생들이 시험 원서 접수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서울시 및 지방직 9급 공무원 접수 일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 9급 시험 접수 기간은 3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로 이미 마감됐으며, 지방직 9급의 경우 각 도시별로 접수 기간 및 공고를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필기시험 일정까지 기재해 두어 수험생들이 시험 일정에 맞게 체계적인 시험공부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공드림은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해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자 연기된 일부 공무원 시험들에 대한 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현재까지 서울시 9급, 국가직 9급,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등 총 8개의 시험 일정이 연기되었으며, 추가적으로 연기되는 일정에 대해서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드림의 필독 게시판에는 지금까지 공무원에 관한 정보들을 정리한 ‘그것이 알고 싶다’가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고 2020년 공무원 봉급 표, 국가직 9급 공채 경쟁률 등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공드림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수험생들을 포함한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공드림은 계속해서 변화하는 시험 일정 관련 필독 정보에 대해 빠르게 파악해 수험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공드림을 통해 중요 정보들을 파악하여 원서 접수 및 필기시험 날짜 등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드림은 자타 공인 네이버 공무원 1위 카페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공부습관신청’ 게시판 글 작성 이벤트 및 8차 다섯 고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아울러 평소 궁금했던 점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수 있는 ‘질문답변(정)’ 게시판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