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SK주차장

김포공항 주차대행 ‘SK주차장’이 주차비 할인, 무료발렛 등 다양한 혜택들로 여행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SK주차장이 제공 중인 혜택들은 사전예약 후 주차장을 직접 방문하는 고객에 한해 적용되고 있다. 이들에게 파격 주차비 할인 혜택과 무료발렛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먼저 할인혜택이 반영된 요금은 평일 기준 8,000원(주말13,000원)으로 김포공항 주변 주차장 중 최저가 주차요금이며, 김포공항 주차비 대비 최대 60% 할인된 금액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2일 이상 주차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무료발렛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평일 10,000원(주말 15,000원) 상당의 금액이 청구되는 주차대행(발렛서비스) 서비스다.

관계자는 “아이 및 노약자 동반 여행객과 수화물 많은 여행객 등 대중교통(지하철, 버스)을 이용하기가 어려웠다.”라며 “이들은 자차로 공항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2018년 12월 진행한 공영주차장의 김포공항 주차비 인상 여파에 부담을 느껴왔는데, 이들을 필두로 다양한 이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불법주차대행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불법주차대행업체들의 악행은 이미 미디어에도 수 차례 보도된 바 있다.”라며 “갓길 주차에 따른 불법 주정차 위반 스티커를 받는 사례, 고객의 차량을 타고 출퇴근하는 업체 직원, 지정된 주차장소가 아닌 아파트 및 오피스텔 지하에 주차하는 경우 등 다양하다.”라고 당부했다.

실내주차장이라고 홍보하는 대다수의 업체들은 통상적으로 김포공항과 멀리 떨어진 마곡지구(김포공항에서 왕복 15km)위치한 경우가 많은데, 김포공항 sk주차장의 경우 공항 출발 층까지 약 3분이 소요될 정도로 근접한 곳에 위치해 있고 무료 셔틀서비스를 통해 편안하게 공항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업체 sk주차장은 "당사는 현대해상 발렛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사고가 발생하여도 보험을 통해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차량접수 시 발렛보험전용앱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으로 고객과 기사의 불신을 해소시켜 이용객의 반응이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sk주차장의 이용시간은 4시부터 24시까지며, 자세한 주차장 이용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 플러스친구 또는 “김포공항 sk주차장”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으로 인천공항 주차비, 주차요금과 관련된 문의도 함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