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스마트폰 출하량이 급격히 감소한 가운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량이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스마트폰 시장의 전체적인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시장점유율 약 19.2%를 차지하며 작년 분기 최대 매출량을 찍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이러한 현상을 두고 스마트폰 업계 전문가들은 삼성전자가 중급 및 보급형 제품의 라인업을 성공적으로 개편 개선하여 나온 결과물일 것으로 추측했다.

실제로 갤럭시 s20 언팩의 출시 이후, 기존 스마트폰의 가격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시기에 따라 적게는 일부 할인, 단종시기가 가까워져 오는 스마트폰은 100% 할인에 들어가 공짜폰 계열에 합류하고 있다.

급속도로 많아지고 있는 이른바 ‘할인 스마트폰’이 늘어나며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대표좌표안내사이트 좌표동맹’ 관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근래 출시한 갤럭시 s20 언팩 같은 최신 스마트폰과 더불어 A50, A90 등 중저가형 스마트폰이 다시금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요즘 가성비폰이라도 내구성이 튼튼해지고 오래가기 때문에 새 학기를 입학하는 아이들이나 부모님께 선물하는 용도로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좌표동맹’에서는 서울, 경기 등지의 핸드폰싸게파는곳을 찾아 안내하고 있어 화제다. 휴대폰싸게사는법에 목말라있는 소비자들에게 지역구에 상관없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월 요금 계산기, 스마트폰싸게사는법 등의 꿀팁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연일 방문객수가 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인터넷설치현금사이트 ‘당현함’과도 저휴되어있어 안정감을 더했으며, 각종 휴대폰 시세표 및 KT∙LG∙SK 번호이동,기기변경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등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좌표동맹’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