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에게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개최되었다.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컴퓨터공학과 진로를 정한 학생들을 포함해 전문가 수준의 강의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커리큘럼이 짜여 있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까지 육성하기 위한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러한 과정들은 R패키지 기초강의 후기에서 다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코딩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코딩지도사 전문가에서부터 어린이·유치원코딩스쿨 소프트웨어(SW) 체험교육에 접목시킬 수 있는 코딩프로젝트 지도방법까지 참고할 수 있는 인강이 준비되어 있다. 최근 코딩을 배우면 창의사고력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만큼 유아코딩입문 단계도 있으며, 인벤터를 사용하며 생활코딩 독학을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커리큘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해당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들은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51종 자격증 과정 인강 무료수강 및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PC 및 스마트폰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수강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