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전국 곳곳의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을 보이며 대기질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미세먼지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예방법과 생활 수칙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은데 어쩔 수 없이 외출할 때는 반드시 황사마스크나 KF94의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미세먼지 수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그에 맞는 대비를 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이유로 미세먼지측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등 대기질 지수까지 정확하게 측정하여 사용자가 미세먼지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집에서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수치를 측정할 수 있는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도 나오기 시작하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데 작고 가벼워지면서 휴대가 편리하여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미세먼지측정기 가운데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가 새롭게 출시되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라비센 미세먼지측정기는 정밀한 레이저 센서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대기질지수까지 확인할 수 있는 제품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성능인증 테스트에서 1등급 인증을 받아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라비센 미세먼지측정기 관계자는 “라비센 미세먼지 측정기는 usb 충전 방식으로 다양한 기기로 편리하게 충전 가능하며, 완충 시 6~7시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간편하게 휴대하여 사용할 수 있다.”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판매점인 와이에스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