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경비지도사 등 근로자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HRD뉴엠’에서 온라인 무료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HRD뉴엠’에서 직장인이면 경비지도사 과정이 온라인으로 국비지원수강 가능하다. 국비지원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가 필요한데 발급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다. 

경비지도사는 시설경비, 호송경비, 신변보호, 특수경비원을 지도 감독하며 교육하는직무를 수행하게된다. 또한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시험은 1차와 2차시험으로 구분되며 1차시험과목으로는 법학개론, 민간경비론이 있다. 과목당 객관식 40문항 총 80문항이며 80분동안 응시하게된다.  

2차시험은 필수과목인 경비업법과 선택과목 1과목이며 객관식 총 80문항으로 동일하게 80분동안 진행된다. 합격결정기준은 1차시험의 경우 100점만점으로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득점해야 되며 2차시험은 선발예정인원의 범위안에서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한 자 중에서 고득점 순으로 결정한다. 2차시험이 상대평가인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자격증취득자는 경비업체에서 경비지도사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경비업체에서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지기때문에 자격증 취득에 대한 문의가 많다.” 고 전했다. 

또한 “국가시험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11월에 있는 시험준비를 미리해야되며 개강일에 맞춰 수강하기위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을 미리하시는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경비지도사 등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