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레드플래닛

봄철 이사시즌을 맞아 최초의 원가공개 소파브랜드 레드플래닛의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레드플래닛은 일산파주가구단지와 고양가구단지를 비롯 전국 가구단지에 매장을 두고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사하라소파나 샤무드소파 등 인기 많은 소파제품을 선보이며 혼수가구, 입주가구 구입 기회를 제공한다. 

레드플래닛은 소파 제작이 필요한 인건비와 재료비, 생산 및 유통 비용을 상세하게 공개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가구 선택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김해가구단지나 부산가구거리 등 전국 유명 가구단지에는 수 많은 가구브랜드가 존재하지만 소비자는 각 브랜드가 제공하는 홍보 이미지와 정보에 끌려 다닐 수 밖에 없다. 결국 가격이 비싸면 무조건 좋은 것이라 생각하고 가구 구입을 하게 되며 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피해로 돌아간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김포가구단지 레드플래닛은 가죽소파나 신소재패브릭소파, 아쿠아클린소파 등의 제작 비용을 공개하는 것이다. 레드플래닛은 소파제작 원가의 단 10%만 브랜드 마진으로 남기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혼가구 일체를 한 번에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하여 소파 외의 가구 제품도 판매 중이다. 세라믹식탁이나 수입매트리스 등 신혼집 꾸미기에 꼭 필요한 가구를 직접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다. 운정가구단지 레드플래닛의 모든 소파는 E0등급의 친환경 목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최상위 프리미엄 내추럴가죽 더밀레니엄과 신소재패브릭 소프트터치 원단을 이용한다. 

고덕 아르테온, 롯데캐슬 골든포레, 신촌그랑자이, 래미안 루센티아, 신길센트럴자이 등 입주 주민에게는 공동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전국 레드플래닛 매장에서는 매장 방역 및 직원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보다 심도 있는 상담을 원한다면 사전 예약 후 방문하거나 평일 방문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