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레드플래닛’은 기능성 패브릭소파와 사하라, 샤무드소파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소파 전문 브랜드다. 일산파주가구단지를 비롯해 전국 각지에 ‘레드플래닛’에서는 소파 제작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소비자와 가구 업체 사이의 만연화 된 정보불균형을 해결하고 있다. 

신혼가구나 입주가구 구입시 빠지지 않는 제품이 소파이지만 막상 소파가 어떻게 제작되는지,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아는 소비자는 많지 않다. 고양가구단지 레드플래닛에서는 가죽소파나 아쿠아클린소파 등을 제작할 때 엔지니어가 소파설계 디자인부터 하게 된다. 현대적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고려하여 공간의 가치를 높여주는 소파를 디자인한다. 

그 후 운정가구단지 레드플래닛은 E0 등급, 함수율 10% 이하의 목재를 사용해 소파 프레임을 제작한다. 풀그레인 가죽 원단이나 소프트터치 신소재 원단 등을 설계에 맞게 재단한 다음 섬세하고 완성도 높은 아웃라인을 만들어내게 된다. 충전재 등 부자재를 투입해 소파 자재를 조립하고 마감하면 레드플래닛의 이름을 달고 판매되는 소파가 완성된다. 

김포가구단지 레드플래닛에서는 모든 제품을 철저히 검수하여 출고하고 있으며 레드플래닛은 이러한 각 과정별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소파 판매시 발생하는 브랜드 순수익까지 모두 공개 중이다. 광주가구거리나 김해가구단지 레드플래닛 매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도 있고 레드플래닛의 홈페이지에서도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퀄리티 제품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근처 입주아파트인  신길센트럴자이, 안산 그랑시티자이 등 입주예정자들의 방문이 기대되고 있다. 레드플래닛은 입주가구에게 색다른 혜택을 준비해 두었다. 

소파뿐만 아니라 세라믹식탁, 수입매트리스 등 혼수가구 일체를 구입할 수 있어 쇼핑의 편의성까지 챙길 수 있다. 현재 레드플래닛 일산 본점에서는 3월의 별자리소파인 ‘에리즈’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15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