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자격증 교육을 리드하는 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 측은 4차산업혁명시대 직업교육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에서 취업성공패키지나 직장인내일배움카드 등을 활용해 빅데이터와 코딩지도사 기반 교육을 받으려 하는 이들을 위해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빅데이타(BIGDATA)센터 등 관련 업계 취업 희망 구직자는 물론 DATABASE관리자를 전문적으로 지향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빅데이터전문가나 코딩지도사를 육성하기 위한 전문 인강과 및 취미로 코딩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우선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은 빅테이터 통계자료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전문가 육성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R프로그래밍언어에 대한 강좌도 준비되어 있어 다방면으로의 학습을 병행할 수 있다. 

또한 함께 병행하고 있는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코딩(CODING)이란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지에 대한 기초적인 입문 과정에서부터 스크래치(SCRATCH)2.0 하는법 등 코딩 배우기와 관련된 여러 가지를 다루고 있다. 

최근에는 청소년들에게 코딩교육을 의무화하자는 말이 있을 정도로 초등학생코딩공부방 등에서 코딩을 배우는 곳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에 아동부터 청소년 코딩교육을 지도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 커리큘럼들도 준비해 둔 상태다.

이에 따라 스크레치 코딩놀이 방문수업을 진행하는 교육자나 엔트리(앤트리)코딩강사들은 간단한 코딩게임 만들기 특강 등을 수강함으로써 전문 교육자로써 지식을 쌓을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실업자국비지원IT컴퓨터학원 취업 등을 돕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을 포함한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51종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 및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을 전부 무료로 할 수 있다.

특히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